안녕하세요. 시드모아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화면녹화시 방해금지 설정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화면을 녹화하여 유튜브 동영상을 제작하거나 다른 친구에게 방법 등을 안내줄 때 주로 사용되는데요. 그런데 이렇게 갤럭시에서 화면 녹화를 하던 중에 전화나 메시지가 알림되거나 앱 알람으로 화면이 가려진다면 녹화를 다시 해야하는 일이 많아 불편함을 느껴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저도 긴 시간 동안 공을 들여서 갤럭시를 통해 화면 녹화를 진행했지만 마지막 과정에서 알림 팝업 등이 울려 망쳐버린다면 허탈감과 함께 짜증이 나는 일이 많았는데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던 중 갤럭시에서 유용한 기능들을 적용해주는 굿락 앱에서 화면녹화시 자동으로 방해금지 모드를 설정해주는 기능을 지원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적용하여 해결한 방법을 이번 본문에서 안내드리며 한번만 설정해두면 앞으로 갤럭시에서 화면녹화시 자동으로 방해금지모드가 설정되어 이용할 수 있으니 바로 적용 후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화면녹화시 방해금지 자동 설정 방법

1. 갤럭시에서 굿락 앱을 실행합니다.
굿락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갤럭시 스토어 앱에서 ‘굿락’을 검색하신 후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2. 하단 메뉴에서 편리한 갤럭시를 클릭합니다.

3. 나이스샷 기능을 찾은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다운로드가 완료된 나이스샷 기능을 클릭합니다.

5. 화면 녹화 중 방해 금지를 활성화합니다.

6. 방해 금지 권한 허용 팝업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7. 삼성 캡처 기능의 우측 토글을 눌러 활성화합니다.

8. 방해 금지 모드에 삼성 캡처 접근 허용 팝업에서 허용을 클릭합니다.
9. 갤럭시 화면녹화시 자동으로 방해금지모드가 설정됩니다.
갤럭시 방해금지 모드 상세 설정 방법
갤럭시 화면녹화중 방해금지모드가 자동으로 켜지게 되며 이러한 방해금지 모드의 상세 설정은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갤럭시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알림을 클릭합니다.

3. 방해 금지를 누릅니다.

4. 방해금지에 적용할 상세 설정이 가능합니다.
5. 설정대로 화면녹화시 방해금지 모드가 적용됩니다.
- 전화 및 메시지
- 앱 알림
- 알람 및 소리
- 알림 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