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드모아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윈도우11 노트북을 덮어도 화면이 꺼지지 않게 설정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노트북을 사용중 덮개를 닫으면 자동으로 절전 모드나 화면이 검은색으로 꺼지게 되는 경험을 해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노트북을 닫아도 화면을 계속 유지하고 다시 덮개를 열었을 때 바로 사용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텐데요. 예를 들어 노트북에 외부 모니터를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노트북 덮개는 닫아두고 계속해서 노트북을 사용하고 싶거나 잠깐 화장실을 갈 때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덮개를 닫은 상태로 돌아와서 열자마자 다시 작업을 이용하고 싶을 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윈도우11 노트북을 닫아도 화면이 안꺼지게 설정하고 싶다면 전원 옵션 설정에서 덮개를 닫았을 때 절전모드나 컴퓨터가 꺼지지 않게 기능을 변경해주시면 되는데요. 본문의 방법만 적용하면 앞으로 노트북을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바로 따라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1 노트북 닫아도 안꺼지게 설정 방법
1. 윈도우11 아래 작업표시줄에서 검색창을 클릭합니다.
2. 제어판을 입력하고 검색된 제어판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우측 상단에 있는 보기기준을 클릭합니다.
4. 작은 아이콘(S)을 선택합니다.
5. 제어판 메뉴에 표시된 전원 옵션을 찾아 클릭합니다.
6. 좌측 메뉴에서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을 누릅니다.
7. 덮개를 닫을 때의 동작 기능을 모두 클릭합니다.
노트북의 경우 덮개를 닫을 때 배터리 사용중인지, 전원 사용중인지에 따라 다른 동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전원 공급 여부와 상관없이 덮개를 닫을 때 화면이 유지되고 싶다면 두가지 동작을 모두 클릭 후 설정해주세요.
8. 모두 아무 것도 안 함을 선택합니다.
9.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합니다.
10. 윈도우11 노트북을 닫아도 화면이 안꺼지게 설정됩니다.
이제 노트북 덮개를 닫아도 외부 모니터가 꺼지지 않으며 언제든 노트북 덮개를 열면 화면이 유지되어 빠르게 작업을 이어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