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드모아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호갱노노 입주민 인증 방법과 배지 혜택 2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호갱노노의 단지별 이야기의 글과 댓글을 읽다보면 다른 사람들과 달리 입주민 배지가 달려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입주민 배지는 호갱노노에서 입주민 인증을 마친 실거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부여되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실제 거주하고 있지 않은 사람들을 제외하고 실거주하고 있는 사람의 후기를 보고 싶다면 입주민 이야기만에 체크하여 입주민의 글만 볼 수 있습니다.

이렇듯 부동산이라는 것이 저렴하지 않다보니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어 유언비어나 악재만 두각해서 글을 쓰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그래서 호갱노노의 입주민 인증 제도는 매우 합리적이고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본인이 호갱노노에 글을 작성하거나 배지 혜택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본문의 방법을 참고하여 호갱노노 입주민 인증을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호갱노노 입주민 인증 혜택 4가지

- 호갱노노 입주민 인증시 내 이야기에는 입주민 배지가 붙습니다.
- 우리집의 수익률, 계약만료, 임대현황 등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우리집의 등기 변동 사항(근저당 설정, 소유권 변경 등)이 생기면 알림받습니다.
- 내가 입주한 단지에 역전세나 깡통전세가 발생하면 알림받습니다.
호갱노노 입주민 인증 방법

1. 호갱노노 앱을 실행하고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2. 내가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주택을 검색합니다.

3. 상단의 이야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입주민 인증이란? 문구를 클릭합니다.

5. 입주민 인증하기를 누릅니다.

6. 내가 방금 본 아파트를 클릭합니다.

7. 선택 안내 화면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8. 내가 거주하고 있는 동과 층수를 선택합니다.

9. 나의 호수와 집주인/세입자 및 거주 상태를 선택합니다.

10. 다음을 클릭합니다.

11. 동의하고 촬영하기를 누릅니다.
12. 입주민 인증 사진을 촬영합니다.
13. 승인 후 호갱노노 입주민 승인이 완료됩니다.
입주민 인증 사진은 이름과 주소가 보이는 택배송장과 신분증 사진이 필요하고 신분증의 이름 외에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는 모두 가리고 촬영하셔야 합니다. 만약 신분증이 없으시다면 전화번호와 주소가 함께 나온 택배송장 사진으로 대체가 가능하며 이 때 휴대폰 번호가 4자리 이상 표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입주민 인증 요청 후 영업일 기준 2~5일 후 승인되면 나의 이야기에는 입주민 배지가 붙게 됩니다. 참고로 입주민 인증은 2년까지만 유효하고 2년 후에는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유효기간이 지나면 입주민 배지가 사라지니 이 후 위 과정으로 다시 인증하시면 됩니다.